고속도로 혹은 국도를 이용 중에 긴급한 일이 생겼거나 혹은 통행료 수납 등에 대한 문의를 하고 싶을 때 한국 도로공사 콜센터를 통해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에서 제공하는 업무 내용과 상담 가능한 내용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대표번호 안내
대표번호
도로공사 콜센터의 대표 번호는 1588-2504로 24시간 연중무휴 운영을 하고 있어서 언제든 연락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통합번호라서 불편함 없이 바로 처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겠습니다.
콜센터 지원 업무
교통사고 제보 및 긴급견인 서비스
운행중에 교통사고를 목격하였거나 사고로 인해 교통상황에 대한 제보를 하고 싶을 때 콜센터를 통해 제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긴급견인 서비스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운전자는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나게 되면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의 견인차가 올 때까지 기다리거나 혹은 어떻게 바로 사고 난 걸 알고 출동한 사설 레커차에게 안전지대까지 본의 아니게 차를 맞기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비용 부분에서 엄청난 지출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 사설 레커차에는 차에 손을 대지 않게 하시고 한국 도로공사 콜센터나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통해 신청하게 되면 안전지대까지 무료로 견인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후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를 통해 차를 견인 처리 하면 됩니다.
통행료 미납 하이패스 문의
어떠한 이유로 통행료 미납이 발생하게 되었다면 통행료 납부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콜센터 전화를 통해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 관련 지원 업무는 미납요금조회, 미납된 톨게이트 전화번호 안내, 고지서 관련 문의, 하이패스 단말기 및 카드 문의에 대한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통정보 제공
고속도로 교통정보 대한 안내도 지원합니다. 콜센터 연결 후 관련 메뉴로 진입하게 되면 음성지원을 통해 가고자 하는 방향을 이야기하면 관련 노선에 대한 안내방식과 기존 노선별 안내도 가능하며 안내 내용을 듣고 난 후 핸드폰 문자로 안내된 교통정보 내용을 문자로도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버스전용차로제 안내, 고속도로 노면 파손 피해 관련 안내
버스전용차로에 대한 운영시간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으며 평일과 주말의 운영시간을 나누어 설명해줍니다, 또한 전용차로 운영구간 안내 등을 버스전용차로 별로 안내해주고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고속도로 운행 시 노면 파손에 대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 대한 안내 설명을 해주고 있으며 지원절차는 피해 접수 후 담당자 현장 조사 및 피해사실 확인 후 보상이 진행되기 때문에 절차에 대한 설명을 콜센터 안내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이상 한국도로공사 콜센터에서 지원하는 업무 내용과 대표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점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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