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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신차정보

쉐보레 타호 5세대 출시 예상 가격 및 세부 사항

by Sucre 2021. 3. 27.

쉐보레는 승용차 라인업은 줄이고 SUV 차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중 얼마 전 풀사이즈 SUV 쉐보레 타호가 5세대가 발표되고 국내 출시에 대한 소문이 떠돌면서 관심이 가고 있는 차량입니다. 현재 국내 쉐보레 판매차량 중 가장 큰 사이즈인 트래버스보다 한 사이즈 더 큰 차량으로써 크기만 비교해도 국내 패밀리카의 대표인 카니발 4세대보다 큰 사이즈라고 말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그럼 국내 출시 전 미국 판매 가격과 옵션 사항 등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및 사이즈, 파워트레인

쉐보레_타호_외관_전면_후면_사진

약간 비슷한 모양의 차를 찾자면 GMC Yukon Denali 차량의 순한 버전 이라고 생각 들 정도로 전체적인 라인이나 형태가 비슷합니다. 앞모습에서는 트래비스의 유사점은 거의 없어 보이지만 측면 라인은 트래버스하고도 비슷한 라인을 유지하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타차량 사이즈 비교

 

쉐보레 타호 - 전장 5351mm, 전폭 2058mm, 전고 1927mm, 3071mm

쉐보레 트래버스 - 전장 5200mm, 전폭 2000mm, 전고 1785mm, 3073mm

현대 펠리세이드 -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 2900mm

기아 카니발 4세대 - 전장 515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 3090mm

 

타호는 국내 차량 기준으로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 차량들로 비교했을 때 전장, 전폭, 전고 등이 앞도적으로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장길이에 비해서는 휠베이스는 그렇게 길다고 볼 순 없어도 카니발과의 비슷한 수준이라 공간에서는 아쉽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진 않아 보입니다.

 

인테리어 및 실내 공간

트렁크에_캐리어_적재사진_2열과3열_폴딩후_실내_전체사진

타호는 어마어마한 전장길이를 가지고 있어서 3열까지 접지 않은 상태에서 캐리어 기내용 사이즈를 눕혀서 넣고도 공간이 남을 정도니 아마 체감상 국내 준중형 SUV 트렁크 공간 정도랑 비슷할 것 같습니다. 타호는 2열과 3열을 버튼을 통해 전동으로도 폴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열에서찍은_센터페시아_실내사진

인테리어는 버튼식 기어노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어노브는 센터패시아 네비 왼쪽에 위치한 버튼이 기어노브입니다.

쉐보레 인테리어 특징인 크롬이 역시 여기저기 사용되어 있지만 과하지는 않는 수준에서 적절히 사용된 느낌이네요.

룸미러도 요즘 추세에 맞게 프레임리스로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파워 트레인 , 트림 가격 구성

 파워트레인

엔진 구성은 3가지 엔진 구성으로 판매 중입니다. 먼저 355마력 5.3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277마력 3.0 듀라맥스 터보 디젤 엔진입니다. 그리고 가장 높은 트림에서 420마력 6.2리터 V8 엔진이 선택 가능합니다. 이 엔진들과 매칭 되는 미션은 10단 자동미션과 매칭 되고 있습니다. 


 트림 구성

판매 구성은 2륜(후륜) 모델과 4륜 모델로 분리되고  LS, LT, RST, Primier, High country 5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 판매 기준 가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2륜과 4륜의 차이는 3천 달러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1. 2륜 기준 LS 5.3리터 가솔린 모델이 50295달러, 3.0 디젤 모델이 51290달러, 가장 비싼 트림인 High country 3.0 디젤 69395달러, 6.2리터 가솔린 모델 70895달러 
  2. 4륜 기준 LS 5.3리터 가솔린 모델이 53295달러, 3.0디젤 모델이 54290달러, High country 3.0 디젤 72395달러, 6.2리터 가솔린 모델 73895달러 

 국내 예상 판매 가격 

5세대 타호가 국내 출시 시 가격을 예상해볼 수 있는 사례로 트래버스와 비교해보겠습니다. 트래버스는 미국에서 판매 중인 트림에서 중간 트림인 LT 레더부터 국내에선 기본 트림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 또한 미국 판매가와 현재 환율과 비교해도 거의 동일가에 판매하고 있어서 이 내용을 적용해보면 국내에는 디젤 모델만 출시할 확률이 높다고 보고 적용해보겠습니다.

  • 2륜 LT, RST, Primier, High Country 디젤 - 6300만 ~ 7850만 예상
  • 4륜 LT, RST, Primier, High Country 디젤 - 6650만 ~ 8200만 예상

타호_고속도로_깜박이_점등된_주행중인_모습


만약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소비자에게 선택권이 넓어지는 건 좋아지는 현상이나 동급 사이즈와 비교하여 대체할 수 있는 차량으로 같은 브랜드 차량인 트래버스도 있으며 카니발, 펠리세이드 등의 대체 차량과 가격차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보이진 않아서 국내 출시 확정이 된다면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출시하게 될지 궁금 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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